2022-2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 |||||||||||||||||||||
작성자 | 노지원 | 분류 | 학사 | ||||||||||||||||||
---|---|---|---|---|---|---|---|---|---|---|---|---|---|---|---|---|---|---|---|---|---|
공지대상 |
![]() |
등록일 | 2022-09-20 | 마감일 | 2022-12-31 | 마감여부 | ![]() |
조회수 | 338 | ||||||||||||
공지부서 | 공과대학교학팀 | ||||||||||||||||||||
첨부파일 | |||||||||||||||||||||
2022-2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 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이용대상 : 2022-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예정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2. 이용방법 가. 사용 신청 -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계정발급(https://www.ajou.ac.kr/_ -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의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등) 사용 시, 계정이 삭제됨
나. 계정 생성 -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 메일 확인 후 계정생성을 위한 아이디/패스워드 및 매뉴얼을 회신 -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계정생성 -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논문이나 보고서)의 전체를 “업로드(제출)” -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 및 다운로드(“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다. 결과제출
3. 유의사항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 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의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
이전 |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
---|---|
다음 | 2022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