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자료실

공지사항

HOME학사행정 공지사항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2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작성자 노지원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2-09-20 마감일 2022-12-31 마감여부 공지 마감전 조회수 83
공지부서 공과대학교학팀 
첨부파일
 
2022-2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이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 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이용대상 : 2022-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예정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2. 이용방법

사용 신청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 이메일 주소thesis@ajou.ac.kr

             ▪ 기재사항학과성명학번본교 이메일 주소사용목적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계정발급(https://www.ajou.ac.kr/_custom/ajou/_app/sso/login_oia.jsp)후 신청

          -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의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사용 시계정이 삭제됨

 

계정 생성

          -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 메일 확인 후 계정생성을 위한 아이디/패스워드 및 매뉴얼을 회신

          -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계정생성

          - 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논문이나 보고서)의 전체를 업로드(제출)”

          -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 및 다운로드(“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결과제출

 

구분

기간(기한)

제출서류

비 고

결과 검토

논문심사일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체크 결과

- "현재보기페이지

- "디지털수령증페이지

유사도(%) 체크 후 프로그램에서 출력 후 논문 심사 시 지도교수에게 제출

결과 제출

학위논문 최종 결과보고 제출 일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별도양식)

현재보기” 페이지

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 후 '심사 결과보고서'와 함께 학과로 제출

 

 

3. 유의사항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 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의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예정)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다음 2022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