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자료실

공지사항

HOME학사행정 공지사항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 안내
작성자 노지원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2-07-14 마감일 2022-10-13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176
공지부서 공과대학교학팀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1. 대상자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수료생

※ 수료생은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연구등록비 또는 학적유지비를 납부해야 함

※ 아래 수료생은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연구등록비 미납시 졸업 불가)

장학생(TA 및 전문연구요원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 (등록금 납부 시에만 연구인건비 지급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반드시 참여 과제 기준을 확인 한 후 등록해야 함)

 

 

2. 수료생 등록 구분

 

입학년도

학적유지비(수업료 3%)

연구등록비(수업료 5%)

2007학년도 이전 신입학생

-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08~2013학년도 신입학생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14학년도 이후 신입학생

-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입학년도 및 등록 목적에 따라 연구등록/학적유지 대상자로 구분

연구등록비 및 학적유지비는 장학 적용대상이 아님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졸업 등의 사유로 연구등록이 필요할 경우 [연구등록 신청]을 해야함

 

 

3. 연구등록 신청

신청 대상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등발생자

※ 2014년 이후 입학자연구등록금 고지서 자동 발급

※ 청구논문 제출기한 초과자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회복신청서 제출 시 대학원교학팀에서 일괄 연구등록신청 예정(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신청 기간

 

 1차 신청기간: 2022.07.19.() ~ 08.08.()

 2차 신청기간: 2022.08.31.() ~ 09.08.()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서비스

장학/등록

연구등록신청

사유입력 및 신청 클릭

 

  기타

신청기간이 등록금 납부기간과 겹치는 경우 시스템을 이용한 연구등록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며이 경우 이메일(grad@ajou.ac.kr)을 통해 연구등록 신청(학번학과성함연구등록 사유 기재)

연구등록 신청 후 연구등록비(수업료 5%) 고지서 출력 여부를 반드시 확인

 

4. 수료생 등록기간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등록연기신청

2022.07.19.() ~ 09.30.()

-

본등록

2022.08.22.() ~ 08.26.()

2022.08.16.() ~ 08.26.()

추가등록(1)

2022.09.01.() ~ 09.02.()

좌동

추가등록(2)

2022.09.26.() ~ 09.29.()

좌동

구제등록(1)

2022.10.11.() ~ 10.13.()

좌동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5.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등록금 고지서 출력바로가기 ☞ [CLICK]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6. 납부 방법

     납부 방법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신용카드 불가)

납부 시간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신용카드 불가

      다유의사항

          -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7. 2022학년도 등록금 (단위)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324,000

316,000

189,000

 

※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에 준하여 등록금 납부

 

 

8. 기타 사항

  연구등록 전산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이메일 신청 가능

1) 이 메 일grad@ajou.ac.kr (연구등록 신청 기간 내 접수된 건에 한하여 반영 가능)

2) 작성방법“2022-2학기 연구등록신청” 성명 학번 기재

) 2022-1학기 연구등록신청 홍길동 201325333

수료생 등록 변경 시

1) 착오로 인한 오납의 경우 연구등록금학적유지비 간의 변경은 2022.10.26.()까지 가능 (수업일수 1/2선까지)

2) 등록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학원교학팀(grad@ajo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재내용 : “2022-2학기 수료생 등록변경 요청” 요청내역 사유 학번 성명 )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의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매년 4/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다음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