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자료실

공지사항

HOME학사행정 공지사항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작성자 노지원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2-07-14 마감일 2022-10-13 마감여부 공지 마감전 조회수 44
공지부서 공과대학교학팀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1. 대상자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 유의사항(필독

※ 신입생재학생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불가(신입생 모집단위(정시수시1수시2차 등)별로 정해진 등록일정(합격자 유의사항 및 공지사항 확인)에 등록해야만 최종 합격처리 됨)

※ 재입학생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재입학이 확정(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통합 9학기 이상인 자):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2022.9.26.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연구비 지급 등의 사유로 부득이 본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grad@ajo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재학생 등록 기간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등록연기신청

2022.07.19.() ~ 09.30.()

-

본등록

2022.08.22.() ~ 08.26.()

2022.08.16.() ~ 08.26.()

추가등록(1)

2022.09.01.() ~ 09.02.()

좌동

추가등록(2)

2022.09.26.() ~ 09.29.()

좌동

구제등록

2022.10.11.() ~ 10.13.()

좌동

 

 

 

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

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위 메뉴로 접속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출력 가능

▶ 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CLICK]

학부대학원구분: [대학원선택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4. 납부방법

가 납부 방법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신용카드 불가)

납부 시간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해야 함

    -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등록금 납부 전까지 법정필수교육(성폭력 예방교육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을 이수하여야만 장학금 수혜 가능

    -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 등록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안내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5. 2022학년도 등록금 (단위)

등록금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324,000

316,000

189,000

 

원우회비: 10,000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 경비임

원우회비 납부 시,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한 금액을 이체(계좌이체로 납부 시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함)

등록금 납부 이후 원우회비 개별납부 불가

 

6. 기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매년 4/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 관련 문의학과 사무실 또는 대학원교학팀 (grad@ajou.ac.kr)

시스템공학과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 안내
다음 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 자격회복 신청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